'혼합현실 실감 미디어 온라인 세미나'서 VR 에듀테크 솔루션 선보여
2021.03.05


 아이콘테크(주)가 지난 2월 18일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에서 주관한 ‘Discover new ways to connect and create: 혼합현실 실감 미디어 온라인 세미나’에서 자사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에듀테크 솔루션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가 본 세미나를 개최한 목적은 최첨단 혼합현실 HMD ‘HoloLens2’와 실감 미디어 기반 가상 실험 콘텐츠를 통해 최신 기술과 산업 트렌드, 그리고 혼합현실 기술을 접목한 고등교육의 새로운 혁신적인 비전을 제시하기 위함이다.

 연세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대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아이콘테크(주)는 해당 온라인 세미나에서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STEM VR 교육 솔루션과 가상 실험실 솔루션을 소개하고 시연했다. 아이콘테크(주)는 1,000여 개의 가상현실 교육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여러 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작 중이다.

 정인혜 아이콘테크(주) 대표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서 체험의 결여는 여전히 개선되어야 하는 문제”며 “자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체험 기반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유통 및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교육과 재미의 결합) 개념에 기반한 다채로운 에듀테크 솔루션을 시장의 니즈에 눈을 맞춘 ‘아이 콘택트(i-CONTECH)하는 자세로 서비스하겠다”고 덧붙였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