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소셜 플랫폼, 솜니움 스페이스와 MOU 체결
2020.11.12


ICT 융합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CT 기술 개발 전문 기업 아이콘테크(주)가 VR 소셜 플랫폼 및 VR 서비스 분야를 강화한다. 아이콘테크㈜는 솜니움 스페이스(Somnium Space Limited)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VR 콘텐츠 및 플랫폼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11월 4일 아이콘테크㈜ 본사에서 정인혜 아이콘테크(주) 대표, 온드라 바익 솜니움 스페이스 아시아 지역 비즈니스 총괄 및 관련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체코에 본사를 둔 ‘솜니움 스페이스’는 개방형 소셜 가상 현실 세계를 구축하여 가상세계 내에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VR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을 제공한다. 2020년 전 세계 NFT(대체불가토큰) 거래량 기준 상위 3위 안에 포함될 정도로 활발한 소셜 활동이 솜니움 스페이스의 VR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유저들은 VR 아바타를 활용하여 다양한 소셜 네트워킹 활동을 할 수 있다.

 ICT 기술 기반 융합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콘테크㈜는 자유도가 높은 VR 소셜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체코의 솜니움 스페이스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ICT 컨버전스 플랫폼 확장뿐만이 아닌 다양한 ICT 기술의 융합 및 서비스에 있어 기술 및 기획 역량의 협업을 끌어낼 예정이다.


 아이콘테크㈜ 정인혜 대표는 “견고한 VR 가상 세계 플랫폼 기술을 가진 솜니움 스페이스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으로 VR 환경에서의 ICT 기술 기반 융합 플랫폼 서비스 확장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하겠다”며 “시장의 니즈에 눈높이를 맞추고 항상 ‘아이 콘택트’(i-CONTECH)하는 자세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목록보기